이진용 원장

유빅학원은 영어·수학 전문 입시 학원으로 인천 송도와 동인천 2곳에서 운영 중이다.

지역 맘카페를 중심으로 입소문이 퍼지면서 송도, 동인천을 대표하는 학원으로 부상했고 최근에는 유아 영어 교육에도 뛰어들었다.

매주 자체 세미나를 열고 문제풀이 영상을 촬영해 학생들과 공유한다.

유빅학원은 이진용 원장을 필두로 화려한 강사진을 자랑한다.

이진용 원장은 법학과 출신이며 이준현 강사는 대학교 시절 야구 동아리의 후배다. 수학 과목 최유락 강사는 수학 교재 <개념원리>의 전국 검토위원으로 이진용 원장의 10년 지기다.

김민수 강사는 대학 시절 학회장을 지낸 바 있으며 과거 이준현 강사가 부친상을 당했을 때 관을 들어 줄 만큼 정이 많다.

유빅학원의 이진용 원장은 공부에 대한 목표와 의지가 있는 학생들만 받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재정 강사

첫 대면에서 학생이 다리를 꼬고 있거나 부모 등쌀에 찾아온 것 같으면 바로 돌려보낸단다. 꿈이 공무원인 학생도 마찬가지.

학생이 책상 위에 휴대폰을 올려 놓으면 불호령이 떨어진다. 학원 운영의 목적이 이익창출이 아니기에 가능하다고.

학생들에게 특목고나 자사고 입학을 강요하지 않으며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학교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의 독특한 교육관은 2015년 KBS TV 예능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에 소개됐다.

최유락 강사가 사연자로 출연해 방청석에 있는 이진용 원장에 대해 하소연했고 옆에 이준현 강사의 모습도 볼 수 있다.

이진용 원장은 졸업생들과도 자주 연락을 주고 받으며 스승의 날이나 이진용 원장의 생일에 다 같이 모이기도 한다.

이준현 강사

졸업생들 일부는 유빅학원으로 돌아와 강사로 활동 중인데, 이재정 강사와 최연정 강사가 그들이다.

특히 이재정 강사는 김민수 강사의 9년 후배로 2015년 청운대로 진학해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에서 방청객으로 나온 바 있다.

이진용 원장은 틈틈이 권투를 즐겨 학원에 권투 글러브가 있다. 학원 주위에서 술을 마시며 담배를 피는 10여명의 학생들을 불러 세워 훈계한 적도 있다고.

이진용 원장의 영향으로 이준현 강사, 이재정 강사, 최연정 강사 모두 격투에 조예가 깊다. 하지만 교무실에 CCTV가 설치돼 있어 직장 폭력이나 폭행은 전면 차단된다.

유빅학원은 MBC <실화탐사대>에서도 소개돼 다시 한 번 주목을 받았으나 최유락 강사가 2022년 갑작스럽게 사망한 소식이 전해지면서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